✈️마일리지를 ‘미리 당겨’ 쓰는

현대카드x 대한항공

마일리지 긴급 충전 서비스 








항공사 마일리지가 제법 쌓여서 항공권 결제나 좌석승급을 알아 볼 때, 마일리지가 애매하게 부족해서 아쉬웠던 경험 나만 있는 거야? 바로 이럴 때 이용하면 좋은 마일리지 긴급충전 서비스라는 게 있대! 바로 <현대카드x 대한항공>! 나에게 부족한 만큼의 마일리지를 신청해 미리 이용하고, 빌린 마일리지를 1년 이내에 카드 사용으로 갚는 거야. 


이렇게 항공 마일리지를 당겨쓰는 걸 ‘마일리지 긴급충전’이라고 부르더라고. 이 긴급충전은 1인당 최대 3만 마일리지까지 할 수 있지. 예를 들어 내가 1만마일이 있을 때 방콕 보너스 항공권을 구입하고 싶다고 쳐. 이때 이 카드로 3만 마일리지를 긴급 충전하면 총 4만 마일리지가 되니까 따로 내 돈 들이지 않고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거야. 


미리 꿔다 쓴 마일리지는 이 카드 사용으로 적립되는 마일리지로 갚아야 해. 마일리지를 충전한 날부터 1년 안에 말야!

✅ 이거 꼭 체크해보자!!!

선지급 받으면서 빌린 마일리지를 1년 내에 갚을 수 있을지는 미리 체크해봐야겠지.  그래서 내가 계산해봤다~~규! 만약 1만 마일을 긴급 충전했다쳐. 1000원을 쓰면 보통 1마일이 적립돼. 그럼 1년 안에 이 카드로 천만원을 쓰면 마일리지가 다 상환되는거지!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결제하거나, 해외가맹점에서 카드를 쓰면 1000원당 2마일이 적립돼서 써야할 돈은 그만큼 줄어들어. 어때? 할 만해? 만약 1년 내에 빌린만큼의 마일리지를 다 채우지 못했다면, 1마일리지당 20원의 현금으로 환산해서 청구된다는 점도 꼭 체크해두자!

💳 카드 종류는? 

긴급 충전 최대 3만 마일리지 혜택은 동일하고, 

연회비와 혜택에 따라 세 종류가 있으니 

비교해보고 선택하자.


🧚🏻 카드 발급은 어디서 해?

현대카드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발급을 신청할 수 있어


📍긴급충전은 어떻게 신청해?

① 현대카드 모바일 어플에서
      ‘마일리지 긴급충전’을 검색하자

② 충전할 마일리지를 선택해. 
      (연간 1만,2만,3만 마일리지 중 택1)
③신청 후 2~7일 이내, 대한항공에서 마일리지가
      잘 충전되었는지 확인해보자


🤔 이용 꿀팁! 꼭 체크하자! 

① 카드 사용이 많은 편이라면, 가족이 카드를 각각 만드는 것도 고려해봐. 예를 들어 내카드로 최대 3만, 남편카드로 3만, 총 6만 마일리지를 당길 수 있잖아. 


② 해외 여행 갈 때 긴급충전 하는 게 훨씬 이익이야. 항공권 마일리지 구매는 장거리일수록 유리하잖아. 


③ 카드 사용시 국내가맹점은 1000원당 1마일리지, 해외는 10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돼. 그러니 해외 여행지에서 다른카드 말고 대한항공카드로 결제하면 마일리지가 더 빨리 쌓일꺼야.





아직 어!머니레터 구독자가 아니시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매주 목요일 밤마다 레터를 받아보세요!


엄마에게 돈 되는 정보들을 모아서 보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