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경험은 돈!!!

April. 2023


스티커는 회사를 만들고 1년 반 동안 가로수길 공유오피스 생활을 했어요. 그러다 옥수로 ‘이사할 결심’을 했죠! 늘 그렇듯, 이사란 중대 사안이고 큰 노동이 필요한 일! 그렇지만 저흰 거침없이 옥수행을 단행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옥수동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자녀를 키우는 엄마들이 참 많다는 점. 두번째 이유는 그 엄마들과 살을 부대끼며 의미있는 프로젝트인 을 진행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슈퍼맘켓’은 엄마의 경험을 사고 파는 동네 기반 온라인 플랫폼을 지칭하는 스티커 용어인데요, 이걸 구체화하고 실제화 하자는 게 이사의 목적이었답니다. 

이사를 하자마자, 제일 먼저 옥수금호 엄마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엄마 이력서 공모전>을 열었습니다. 엄마들이 자신있게 나눌 수 있는 경험 콘텐츠를 자랑할 수 있게 하는 세계 최초(?)의 공모전이었죠. 한 달여의 공모 기간 동안 옥수동 금호동 엄마들이 저마다의 멋진 경험 콘텐츠를 보내주셨고, 심사와 미팅을 통해 상품을 구체화시켰어요.

그 결과! <우리 아이에게 맞는 기관 선택 1:1 상담>, <동네 도서관을 활용한 책 육아법>, <엄마들을 위한 요즘 스타일 메이크업 클래스>, <실패 없는 시터 이모님 구하기 비법> 등이 수상작이 되었고. 실제로 스티커 온라인숍에서 4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답니다. 지금 현재!!! 백점 만점에 백점,을 받는 후기들을 등에 업고 지금도 절찬 판매중입니다!!! ‘엄마는 긁지 않은 복권’이라는 말을 이렇게 스티커가 차근차근 증명해 내고 있습니다.

늘 성실하게 자신의 경험을 나누어주는 슈퍼맘켓 옥수의 엄마들 진정 멋지십니다!!!